Become a member

Get the best offers and updates relating to Miracool magazine news

― Advertisement ―

spot_img

pull away, pull over, pull off, pull out 의미 차이

pull은 '잡아당기다'라는 뜻이 있지만 '운전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왜 잡아당기다는 뜻이 운전하다는 뜻과 같이 사용될까요? 자동차가 나오기 전에...
뉴스산업알아두면 돈이 되는 핵심 이슈 브리핑 (feat. 대한의사협회 휴진 결정, 자영업자 은행...

알아두면 돈이 되는 핵심 이슈 브리핑 (feat. 대한의사협회 휴진 결정, 자영업자 은행 연체율 최고, 빙그레 신고가 및 금융위원회, NFT의 가상자산 판단 가이드라인 마련)


대한의사협회, 18일 전면 휴진 결정
대한의사협회, 18일 전면 휴진 결정



1. 대한의사협회, 18일 전면 휴진 결정



의료계가 대한의사협회(의협)를 중심으로 18일 전면 휴진에 나섭니다.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63.3%가 투표에 참여하고, 73.5%가 단체 행동에 찬성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2020년 의대 증원 당시에도 동네의원의 집단행동 참여율이 낮았기에, 이번에도 휴진율이 높지 않으리란 전망도 나옵니다.



2. 자영업자 은행 연체율, 11년 만에 최고



2024년 1분기 말 국내은행의 개인사업자 대출 연체율은 0.54%로 2012년 12월(0.64%)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자영업자들의 카드 매출 감소세가 심화하는 가운데, 저축은행들이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내주지 않는 등 문턱을 높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상보다 오래 지속되는 고물가와 고금리에 한계에 몰린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선택하면서 작년 말 기준 개인사업자 폐업률은 9.5%로 전년 대비 0.8% P 증가했습니다.



3. 국토부 장관, 종부세 등 법안 폐지 입장 표명



9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종합부동산세(종부세)와 재건축초과이익 환수제(재초환), 임대차 2법(계약갱신 청구권 및 전월세 상한제)을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종부세는 징벌적 성격이 강해 세금의 원리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고, 정부 기조가 재건축을 허용하도록 바뀐 만큼 재건축을 막기 위해 만든 재초환 역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임대차 2법에 대해선 전셋값 상승 시기에 상승 폭을 확대하는 부작용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게임스톱, 주가 40% 가까이 급락
게임스톱, 주가 40% 가까이 급락



4. 게임스톱, 주가 40% 가까이 급락



6월 7일(현지 시각), 비디오게임 소매 업체 게임스톱의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39.4% 감소한 28.22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게임스톱의 주가 급락은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과 부진한 실적 부진의 발표가 원인이 됐습니다. 게임스톱은 보통주 최대 7,500만 주를 추가로 발행할 계획을 밝혔고,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8억 8,200만 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5. 애플 새 AI시스템, 내주 발표 전망



애플이 애플 인텔리전스라고 불릴 AI 시스템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애플의 AI 시스템은 당장 이미지나 동영상 같은 눈길을 사로잡는 기능보다는 AI 기반 요약과 답변 제안, 음성 비서 시리 업그레이드 등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AI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따라 오픈AI의 자체 기술과 AI 도구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6. 빙그레, 폭염 예고에 52주 신고가



10일, 대표적인 빙과주로 꼽히는 빙그레의 주가가 24% 넘게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상청은 3개월 전망을 통해 올해 6월과 8월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라고 밝혔는데요. 기상청의 폭염 예고에 빙그레와 함께 빙과주로 분류되는 롯데웰푸드의 주가도 12% 넘게 상승했습니다.



7. 합참, 북한 오물 풍선 310여 개 또 살포


합동참모본부(합참)는 북한이 9일 밤부터 10일 아침까지 310여 개의 오물 풍선을 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 관계자는 풍선의 내용물은 폐지와 비닐 쓰레기 등이며, 안전 위해 물질은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이 최근 네 차례에 걸쳐 보낸 오물 풍선은 총 1,600개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8. CATL, 1~4월 배터리 시장 1위



중국 CATL이 올해 1~4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10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CATL의 중국 제외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27.4%로 LG에너지솔루션(25.7%)을 꺾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SDI는 10.8%, SK온은 10.2%의 점유율을 기록해 국내 3사 기업 모두 상위권에 안착했습니다.

728×90




9.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SK 에너지 사업 총괄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친동생 최재원 수석부회장이 SK온에서 그룹 중간 지주사인 SK이노베이션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SK이노베이션은 SK에너지와 SK지오센트릭, SK온, SK엔무브 등 9개 사업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최 수석부회장이 에너지와 그린 사업을 총괄하게 된 만큼, 총수 일가의 책임 경영이 강화되고 그룹 사업 재편에도 속도가 붙으리란 기대감이 커집니다.



10. 50~60대, 고용보험 가입자 수 증가 견인



50~60대 이상을 중심으로 고용보험 가입자 수가 증가하는 한편, 20대와 40대 가입자 수의 감소 폭은 더욱 커집니다. 2024년 5월 말 기준 50대와 60세 이상 고용보험 상시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각각 3.5%, 8.5% 늘었습니다. 반면, 인구 감소 여파에 20대와 40대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각각 3.6%, 1.0% 감소하면서 고용보험 상시가입자 수(1,539만 3천 명)의 전년 대비 증가 폭은 감소세입니다.


금융위원회, NFT의 가상자산 판단 가이드라인 마련
금융위원회, NFT의 가상자산 판단 가이드라인 마련



11. 금융위원회, NFT의 가상자산 판단 가이드라인 마련



금융위원회가 대체불가능토큰(NFT)이 가상자산인지 판단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대량 또는 대규모 시리즈로 발행되거나 다른 가상자산과 상호 교환이 가능한 NFT는 가상자산으로 분류될 여지가 크다고 봤습니다. NFT가 가상자산에 해당할 경우 가상자산 관련 법령과 신고 의무 등을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