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는 1인가구를 위해 청년층을 위한 건강한 밥상과 중장년층을 위한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혼자 살다 보면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먹거나 끼니를 거르기가 쉬운데요. 지금부터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프로그램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신청하셔서 요리도 하고 식사를 하면서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은 평소 배달음식이나 인스턴트에 익숙한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요리교실과 함께 캠핑, 보드게임, 방탈출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사업기간 : 2024년 4월 ~ 11월
– 운영자치구 : 동대문구, 은평구, 금천구, 영등포구, 강동구
※ 타자치구 거주자도 참여가능합니다.
| 신청대상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생활권자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1인가구입니다.
- 서울시거주 또는 서울시 생활권자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1인가구
| 자치구별 프로그램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신청방법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은 프로그램일정에 따라 신청일정이 다른데요.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프로그램 일정 확인하셔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 (필수) 주민등록등본(신청일기준 30일 이내발급, 준등록번호 뒷자리 미표시)
– 서울시 생활권자 제출서류 : 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중 1부
※ 모든 서류는 참여요건 확인용으로, 자격요건 확인 후 즉시 파기됩니다.
최종선정결과는 선정자에 한해 개별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은 운영당일 신분증을 통해 신청인 본인확인을 하며, 해당 자치구뿐만 아니라 서울시 타 자치구에 거주자도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참여요건 확인용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참여가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1인가구 건강한 밥상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혼자 살다 보면 대충 먹거나, 끼니를 거리기가 일쑤인데요. 건강한 밥상 프로그램 신청하셔서 건강도 챙기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